집사들이 꼭 준비해야 할 고양이용품 6가지!



한 번 빠지면 헤어나올 수 없는 고양이의 매력! 
고양이에게 빠진 집사들이라면 이번 포스팅에 집중해주세요~ 집사 생활도 윤택하게 만들어주면서 고양이도 만족시킬 수 있는 고양이용품을 소개할 테니 말이죠! 

고양이를 키우는 집사들의 필수 아이템, 집사들이 꼭 준비해야 하는 고양이용품은 어떤 것들이 있을지 관심을 가지고 꼼꼼하게 살펴보세요:)

 

 

 

 

1. 사료

 
고양이용품 중에 사료와 간식은 성장 단계에 있어서 아주 중요한데요. 사료와 간식은 기호에 따라 다양하게 제품이 나와 있지만 가장 중요한 건 안전한 재료를 사용했는지, 균형 잡힌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는지 등을 살펴봐야 합니다. 그리고 새로운 제품을 시작할 때는 소량을 구매해서 천천히 바꿔 가는 기간이 필수이니 이 부분은 참고 해주세요!

 

 



2. 식기

 
고양이가 음식을 섭취할 때 불편하지 않게 적당한 무게가 있는 식기가 좋고, 플라스틱보단 스테인리스 같은 식기를 이용해주는 게 좋답니다. 그리고 밥그릇과 물그릇이 함께 붙어 있는 식기제품보단 분리된 형태가 더 편리하며 위생적일 수 있으니 취향에 따라 결정해주시면 됩니다.

 

 

 


3. 이동장 캐리어

 
이동장은 처음 고양이를 데리고 올 때나 병원에 갈 때 등 이동을 해야 하는 상황에 반드시 필요하기 때문에 미리 구비 해두시는 게 좋아요. 또한, 이동장 캐리어의 경우 고양이들이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안락한 공간이 있어야 하고, 바깥을 구경할 수 있게 투명창이 있는 제품을 골라주는 게 좋습니다.

 

 



4. 배변용 화장실(모래, 전용 주걱)


배변용 화장실은 일반적으로 플라스틱 재질로 만들어져 있는데요. 지붕이 있는 것과 없는 것 중에 원하는 것을 구매하고 화장실 안에 사용할 모래는 일반 모래가 아닌 항균 기능과 악취 제거 기능이 있는 제품을 구매해야 한답니다. 배변 모래의 경우 용변 후에 배설물이 굳어져 전용 주걱으로 건져내서 관리를 해야 하므로 전용 주걱도 함께 구매해야 합니다.

 

 



5. 발톱 긁개(스크래쳐)


고양이는 본능적으로 거친 면에 대고 발톱을 긁기 때문에 쇼파나 벽 등을 망가뜨리지 않게 발톱을 긁을 수 있는 전용 스크래쳐를 마련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요즘은 캣타워 등 고양이를 위한 기구에 발톱을 긁을 수 있게 나와있는 제품이 많으니 자유롭게 즐길 수 있게 장만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6. 미용용품 
털이 킨 품종의 경우 털 관리를 잘 해줘야 하는데요. 일자빗이나 브러쉬를 통해 관리를 해주고 짧은 털의 품종이라고 해도 솔형이나 고무재질의 빗을 준비해서 털을 관리해주는 것이 좋답니다~ 그리고 고양이 전용 발톱 깎기를 준비해서 발톱을 정돈해주는 것과 고양이 전용 삼퓨를 사용해서 목욕을 시켜주는 것 등 미용용품도 준비하는 게 좋습니다. 

애묘인들을 위해 필수로 있어야 할 고양이용품 6가지를 확인해봤습니다. 
사랑스러운 나의 하나뿐인 소중한 냥이를 책임질 고양이용품을 제대로 준비해서, 문제없이 키워보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