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영화추천] 생각지도 못한 역대급 반전영화 15편



안녕하십니까. 럽콕입니다.


럽콕의 영화추천 많이 기다리셨죠?


오늘의 주제는 바로,

'기가막히는 역대급 반전영화'입니다

지금 바로 확인해보시죠!

 

▼▼▼

해당 순서는 영화 평점이나 순위와 전혀 무관합니다.





01. 베스트 오퍼



개봉일 2014.06.12

장르 범죄, 드라마, 멜로/로맨스

등급 15세 관람가

감독 쥬세페 토르나토레

출연 제프리러쉬, 짐스터게스, 실비아휙스


세기의 미술품 경매사,완벽한 명작을 만나다! 최고가로 미술품을 낙찰시키는 세기의 경매사이자 예술품의 가치를 알아보는 완벽한 감정인 올드먼(제프리 러쉬). 고저택에 은둔한 여인으로부터 감정 의뢰를 받으면서 예상치 못한 인생의 변화를 맞이하게 되는데…



"인간의 감정은 예술과 같아. 위조할 수 있지. 보기엔 진품과 똑같아. 하지만 위조란 말이지"







02. 퍼펙트 겟어웨이



개봉일 2009.08.20

장르 스릴러, 모험

등급 15세관람가

감독 데이빗토히

출연 밀라요보비치, 티모시올리펀트, 키엘산체즈, 스티브잔


아름다운 섬 하와이... 그곳에서 목숨을 건 모험이 펼쳐진다 많은 사람들의 축복 속에서 성대한 결혼식을 치른 클리프(스티브 잔)와 시드니(밀라 요보비치) 커플은 로맨틱한 하와이에서 스릴 넘치는 모험을 할 특별한 신혼여행을 계획한다. 환상적인 하와이 해변에서 아무에게도 간섭 받지 않고 다이나믹한 신혼여행을 꿈꾼 클리프와 시드니는 도착하자마자 자신들이 원하던 파라다이스를 찾았다고 생각하지만, 곧이어 해변가에서 다른 신혼부부의 시체가 발견되고 불안해진 이들은 여행을 계속 이어갈지 갈등에 휩싸이게 된다. 



"이제 이 쯤 하죠. 그녀의 동공은 정상인데 당신의 동공은 약을 한 동공이군요"







03. 프라이멀 피어



개봉일 1996.05.24

장르 범죄, 드라마, 미스터리,스릴러

등급 청소년관람불가

감독 그레고리호블릿

출연 리차드기어, 로라리니, 존마호니,알프리우다드


시카고에서 존경받는 로마 카톨릭 대주교, 러쉬맨이 B-32-156이라고 새겨진 채 피살된다. 현장에서 도망치다 붙잡힌 19살의 소년 용의자 애런 스탬플러(Aaron Stampler: 에드워드 노튼 분)의 모습을 TV로 본 변호사 마틴 베일(Martin Vail: 리차드 기어 분)은 교도소로 찾아가 무보수로 변호할 것을 제의한다. 검사로는 마틴 베일의 검사 동료였던 여검사 베너블(Janet Venable: 로라 린니 분)이 맡게 되어 둘 사이에 팽팽한 경쟁이 시작된다. 피살자의 피가 묻은 용의자의 옷과 운동화를 확실한 증거로 제시하며 피고의 유죄를 주장하는 검사. 하지만 현장에는 또다른 제3자가 있었다고 주장하는 피고는 그 당시 기억을 못한다고 우기며 정신감정결과 어린 시절 학대로 인한 심리 억압적 기억상실 환자임을 변호사측에서는 강조한다.



" 어떤 인간도 진실된 모습을 들키지 않고 두 개의 가면을 쓸 수는 없다"






04. 식스 센스



개봉일 1999.09.18

장르 드라마, 미스터리, 스릴러

등급 12세관람가

감독 M.나이트 샤말란

출연 브루스윌리스, 토니콜렛,올리비아윌리암스



"할머니께서 그 질문의 대답은 'always'라고 하셨어요"






05. 디 아더스



개봉일 2002.01.11

장르 드라마, 미스터리, 스릴러

등급 12세 관람과

감독 알레한드로아메나바르

출연 니콜키드먼


빛을 보지 못하는 희귀병을 앓는 두 아이와 그런 아이들을 홀로 지키며 어둠 속에서만 살아가는 여인. 어느 날 3명의 새로운 하인이 그녀의 집에 찾아왔다. 잠이 들면 들려 오는 기괴한 속삭임. 아무도 없는 방에서 흘러나오는 피아노 소리. 위 층에서 들려오는 아이들의 발소리… 그들이 이 집에 들어온 뒤, 기이한 일들이 일어나기 시작했다!



"이 집은 우리거야"






06. 셔터 아일랜드



개봉일 2010.03.18

장르 드라마, 미스터리, 스릴러

등급 15세 관람가

감독 마틴스콜세지

출연 레오나르도디카프리오, 마크러팔로


보스턴 셔터아일랜드의 정신병원에서 환자가 실종되는 사건이 발생한다. 연방보안관 테디 다니엘스(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는 수사를 위해 동료 척(마크 러팔로)과 함께 셔터아일랜드로 향한다. 셔터 아일랜드에 위치한 이 병원은 중범죄를 저지른 정신병자를 격리하는 병동으로 탈출 자체가 불가능하다. 하지만 자식 셋을 죽인 혐의를 받고 있는 여인이 이상한 쪽지만을 남긴 채 감쪽같이 사라지고, 테디는 수사를 위해 의사, 간호사, 병원관계자 등을 심문하지만 모두 입이라도 맞춘 듯 꾸며낸 듯한 말들만 하고, 수사는 전혀 진척되지 않는다. 설상가상 폭풍이 불어 닥쳐 테디와 척은 섬에 고립되게 되고, 그들에게 점점 괴이한 일들이 일어나기 시작한다.



"괴물로 평생을 살것인가? 아니면 선한 사람으로 죽을 것인가?"






07. 아이덴티티



개봉일 2003.10.31

장르 드라마, 스릴러

등급 15세 관람가

감독 제임스맨골드

출연 존쿠삭, 레이리오타, 아만다피트


폭풍우가 몰아치는 어느 밤... 네바다 주의 사막에 위치한 외딴 모텔에 10명의 사람들이 모여든다. 리무진 운전사와 그가 태우고 가던 여배우, 경찰과 그가 호송하던 살인범, 라스베이거스 매춘부와 신혼부부, 신경질적인 모텔 주인까지 포함한 총 11명. 사나운 폭풍우로 길은 사방이 막혀버리고 사람들은 어둠과 폭우가 걷히기를 기다리지만 연락이 두절된 호텔에 갇힌 이들은 하나 둘씩 살해당하기 시작한다.



" 문제는 몸의 유죄이냐, 정신의 유죄이냐 입니다."






08. 유주얼 서스펙트



개봉일 1996.01.27

장르 범죄, 스릴러, 미스터리

등급 청소년 관람불가

감독 브라이언 싱어

출연 스티븐볼드윈, 가브리엘번


산페드로 부두 폭발 사고, 유일한 생존자, 사라진 수천 만 달러! 그리고 베일에 가려진 인물 ‘카이저 소제’…  수사관 데이브 쿠얀은 유일한 생존자인 ‘버벌’로부터 폭발 사고의 유력한 용의자로 지목되었던 5인에 대한 진술을 듣는다. 

 ‘버벌’의 진술과 함께 속속 드러나는 지난 6주간 있었던 그들의 화려한 범죄 행각, 하지만 정작 용의자들도 모르게 그들 위에 존재했던 전설 속 악마 ‘카이저 소제’의 존재가 부각되며 쿠얀은 혼란에 빠진다... 치밀한 설계, 완벽하게 짜여진 범죄 시간을 거스른 치열한 두뇌싸움이 시작된다!



"그런 식으로, 그는 사라졌죠."






09. 프레스티지



개봉일 2006.11.02

장르 스릴러, 드라마, SF

등급 15세관람가

감독 크리스토퍼놀란

출연 휴잭맨, 크리스챤베일, 마이클케인, 스칼렛요한슨


진실마저 속이는 완벽한 마술, 당신을 눈을 믿지마라, 보이는 것이 진실이 아니다. 세기의 전환을 맞아 격동적인 변화가 일던 1900년대 말 런던은 최고 상류층에서 마술사가 태어났고 사회에 마술이 널리 퍼져있던 시대이다. 로버트 앤지어(휴 잭맨)는 상류층 집안에서 자란 쇼맨십이 강한 마술사. 반면 고아로 자라 거친 성격에 사람들과 잘 어울리지 못하는 알프레드 보든(크리스찬 베일)은 자신의 마술 아이디어를 남들에게 보여 줄 배짱은 없지만 누구보다도 뛰어난 재능을 가진 천재이다.



"나도 희생을 치뤘어, 기계안에 들어갈 때는 늘 죽는 내가 될지 아니면 멋잇게 박수갈채 받는 내가 될지 긴장하면서 들어가지"






10. 메멘토



개봉일 2001.08.25

장르 범죄,스릴러,미스터리

등급 15세관람가

감독 크리스토퍼놀란

출연 가이피어스, 캐리앤모스,조판토리아노


10분 이상 지속되지 않는 기억력! 이것이 그가 가진 전부다. 당신의 영화상식을 무참히 깨부수는 영화!

전직이 보험 수사관이었던 레너드에게 기억이란 없다. 자신의 아내가 강간당하고 살해되던 날의 충격으로 기억을 10분 이상 지속시키지 못하는 단기 기억상실증 환자가 되었던 것이다. 때문에 그가 마지막으로 기억하고 있는 것은 자신의 이름이 레너드 셸비 라는 것과 아내가 강간당하고 살해당했다는 것, 그리고 범인은 존 G 라는 것이 전부이다. 중요한 단서까지도 쉽게 잊고 마는 레너드는 자신의 가정을 파탄 낸 범인을 찾기 위한 방법으로 메모와 문신을 사용하게 된다. 즉, 묵고 있는 호텔, 갔던 장소, 만나는 사람과 그에 대한 정보를 폴라로이드 사진으로 남기고, 항상 메모를 해두며, 심지어 자신의 몸에 문신을 하며 기억을 더듬는 것이다.



"내가 뭘하고있지? 저자를 쫓고있군, 이런 쫓기고 있잖아!"






2


11. 미스트



개봉일 2008.01.10

장르 공포, SF, 스릴러, 드라마

등급 15세관람가

감독 프랭크다라본트

출연 토마스제인, 마샤게이하든, 로리홀든, 안 드레브라우퍼


당신이 알던 세상은 안개 속으로 사라진다 | SF 서스펜스 블록버스터

평화로운 호숫가 마을 롱레이크, 어느 날 강력한 비바람이 몰아친 뒤, 기이한 안개가 몰려온다. 데이빗은 태풍으로 쓰러진 집을 수리하기 위해 읍내 그의 어린 아들 빌리와 옆집 변호사 노튼과 함께 다운타운의 마트로 향한다. 하지만 데이빗은 무언가 이상한 느낌을 떨쳐버릴 수 없었다.



"다섯명인데...총알은 4개 뿐이군"






12. 나를 찾아줘



개봉일 2014.10.23

장르 스릴러

등급 청소년관람불가

감독 데이빗핀처

출연 벤에플렉, 로자먼드파이크


우리부부는 누구나 부러워하는 ‘완벽한 커플’이었다. 그날, 아내가 사라지기 전까지… 모두가 부러워하는 삶을 살아가는 완벽한 커플 닉&에이미. 결혼 5주년 기념일 아침, 에이미가 흔적도 없이 실종된다. 유년시절 어린이 동화시리즈 ‘어메이징 에이미’의 실제 여주인공이었던 유명인사 아내가 사라지자, 세상은 그녀의 실종사건으로 떠들썩해진다. 한편 경찰은, 에이미가 결혼기념일 선물로 숨겨뒀던 편지와 함께 곳곳에서 드러나는 단서들로 남편 닉을 유력한 용의자로 지목한다. 미디어들이 살인 용의자 닉의 일거수일투족을 보도하기 시작하고, 시간이 갈수록 세상의 관심이 그에게 더욱 집중된다. 과연 닉은 아내를 죽였을까? 진실은 무엇일까?



"댁들 같은 싸이코 커플은 처음봐요. 내가 이런 일에 전문인데도요"






13. 데이비드 게일



개봉일 2003. 03.21

장르 드라마, 범죄, 스릴러

등급 15세관람가

감독 엘런파커

출연 케빈스페이시, 케이트윈슬렛,로라리니, 가브리엘만

텍사스 오스틴 대학의 젊고 패기 있는 철학과 교수 데이비드 게일(케빈 스페이시 분)은 사형제도 폐지 운동 단체인 '데스워치'(Death Watch)의 회원이다. 지적이며 존경받는 저명한 대학교수인 게일은 자신이 가르치던 벨린을 성폭행한 혐의로 기소된다. 무혐의로 풀려 나긴 했지만, 그 순간부터 게일은 자신이 누려왔던 모든 것을 송두리 채 잃고 만다. 그는 더 이상 존경 받는 교수도 아니었으며 학생들과 학교에서 버림 받는 것은 물론 그의 가족으로부터 철저히 외면을 당하게 된다. 이제 그에게 남은 동료이자 친구는 단 한명, 데스워치의 회원이자 오스틴 대학 교수인 콘스탄스 (로라 리니 분)만이 유일하게 마음을 터놓을 수 있는 마지막 안식처다.



"내 아들이 가진 아버지에 대한 기억을 구해주러 온거요"






14. 인셉션



개봉일 2010.07.21

장르 액션, 모험, SF, 스릴러

등급 12세관람가

감독 크리스토퍼놀란

출연 레오나르도디카프리오, 와타나베켄, 조셉고든레빗, 마리옹꼬띠아르, 엘렌페이지, 톰하디


드림머신이라는 기계로 타인의 꿈과 접속해 생각을 빼낼 수 있는 미래사회. ‘돔 코브’(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는 생각을 지키는 특수보안요원이면서 또한 최고의 실력으로 생각을 훔치는 도둑이다. 우연한 사고로 국제적인 수배자가 된 그는 기업간의 전쟁 덕에 모든 것을 되찾을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하지만 임무는 머릿속의 정보를 훔쳐내는 것이 아니라, 반대로 머릿속에 정보를 입력시켜야 하는 것! 그는 ‘인셉션’이라 불리는 이 작전을 성공시키기 위해 최강의 팀을 조직한다. 불가능에 가까운 게임, 하지만 반드시 이겨야만 한다!



"효과가 없나보네"






15. 오펀 : 천사의 비밀



개봉일 2009.08.20

장르 공포, 미스터리, 스릴러, 드라마

등급 청소년 관람불가

감독 자움콜렛세라

출연 베라파미가, 피터사스가드, 이사벨퍼만


유산으로 세 번째 아이를 잃고 고통 받던 케이트(베라 파미가)와 존(피터 사스가드)은 정상적인 일상을 되찾기 위해 입양을 결심하고 고아원을 찾는다. 거기서 부부는 또래보다 차분하고 영민한 아이 에스터(이사벨 펄먼)의 신비한 느낌에 이끌려 새 가족으로 받아들이고 큰 아들 대니얼(지미 베넷)과 어린 딸 맥스(아리아나 엔지니어)까지 다섯 식구의 행복한 삶을 꿈꾼다. 하지만 에스터는 외모와 달리 천사 같은 아이가 아니었다. 에스터가 가족이 된 이후부터 아이들은 뭔가 숨기는 듯 두려워하고 에스터의 오래된 성경책 속에서 정체 모를 사진들을 발견한 케이트는 이상한 기운을 느낀다. 어느 날, 에스터를 괴롭혔던 같은 반 친구가 놀이터에서 떨어지는 사고를 당하고 에스터가 범인으로 지목된다. 한편 입양을 주선한 고아원의 원장수녀가 에스터가 수상하다며 찾아왔다가 실종된 후 처참한 모습으로 숨진 채 발견된다.



"저를 그냥 죽게 내버려두지 마세요, 엄마"







반전영화 리스트, 재밌게 보셨나요?


위의 영화 외에 자신이

추천하고 싶은 '반전영화'가 있다면

댓글을 통해 공유해주세요!


이상 럽콕이었습니다.



2018/06/26 - [추억의 영화] 평범한 척 하는 판타지 영화 10편

2018/06/25 - [명작추천] '대통령'을 주제로 한 영화모음 7편

2018/06/25 - 흥행에 실패했지만 뒤늦게 입소문 탄 영화 4편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