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멀라이프를 위한 실천 및 정리법 꿀팁 정보!



몇 년 전부터 유행하기 시작한 미니멀라이프, 단순함과 간결함을 추구하는 미니멀리즘이 일상으로 옮겨져 만들어진 용어로 불필요한 것을 최소화한 나의 생활을 통해 내면을 중요시하고 그로 인해 저 행복을 찾을 수 있게 노력하는 삶의 방식을 뜻하기도 합니다~


최소한의 물건만 놓고 생활하는 이 미니멀라이프의 시작은 단연 가지고 있는 물건을 버리는 것입니다! 하지만, 물건을 버린다는 게 쉬운 일은 아니겠죠.

 

 

 



미니멀라이프틑 지금 막 실천에 옮기려는 분들과 시작은 했지만 어려움을 느끼고 계신 분들에게 오늘 집 정리하는 꿀팁을 알려드리려고 하니 서두르지 말고 천천히 따라오세요!


먼저 이 물건이 나에게 현재 필요한 물건인지, 혹시 여러 개가 있는 물건이 아닌지, 내 생활에서 굳이 없어도 될 물건이 아닌지를 살펴보셔야 하는데요. 나에게 정말 필요한 물건인지 정리하고 용도나 사용 횟수 별로 구분해서 효율적으로 정리를 해야 한답니다.

 

 

 

 


미니멀라이프를 위한 정리를 잘하는 방법은?


가장 먼저 공간보다 물건을 먼저 정리하는 것이 우선이기 때문에 방 자체를 청소를 하는 것보다는 옷이나 화장품 등의 물건을 먼저 정리하는 게 중요합니다. 

 

그리고 물건 정리를 할 때에는 큰 물건부터 차례대로 정리를 하는 게 좋은데요. 소파나 책상 등 부피가 큰 물건을 먼저 정리하고 그 외 소품 등의 작은 부피의 물건을 정리하는 것이 효율적인 정리를 할 수 있습니다.

 

 

 



생활 속에 미니멀라이프를 실천하는 방법

첫 번째, 필요한 것만 구매하기


미니멀라이프는 싸게 물건을 사는 게 아니라 필요한 것만 사는 것입니다. 지금 당장 꼭 필요한 물건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싸다고 구매를 해놓는 건 합리적인 소비가 아니죠. 막상 구매를 하고 난 뒤에 쓰지 않아 쌓아놓는 경우가 많으므로 지금 내게 꼭 필요한 물건만 사는 것이 중요합니다.

 

 

 



생활 속에 미니멀라이프를 실천하는 방법

두 번째, 중고품을 팔거나 기부하기


현재 사용하지 않지만 버리기 아까운 물건이 있다면 과감하게 팔거나 기부를 하는 것이 좋답니다. 중고거래를 통해 판매를 해서 작게 나마 수익을 내거나 기부 또는 나눔을 통해 필요한 사람들에게 전달이 된다면 정리정돈도 되면서 돈도 얻고, 마음이 편해지는 방법 중에 하나라고 볼 수 있죠!

 

 

 

 



생활 속에 미니멀라이프를 실천하는 방법

세 번째, 저용량 제품을 사용하기


보통 대용량의 제품을 저용량보다 싸게 판매를 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대용량으로 구매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대용량을 샀을 때 다 사용하기 보다는 오랜 시간 자리만 차지 하다가 다 사용하지도 못하고 품질의 이상이 생겨 버려지는 경우가 많은데요.


당장 많이 사용해야 하는 제품이 아니라면 저용량 제품을 사용해서 공간도 줄이고, 지출도 어느 정도 줄여보는 게 좋답니다.


버릴수록 얻는 행복, 미니멀라이프! 생각보다 어렵지 않아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