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프 인테리어 시작하기 전, 어떤 걸 체크 해야 할까?


안녕하세요.
오늘은 셀프 인테리어를 시작하기 전에 어떤 것들을 체크 하고 살펴봐야 하는지 알아보기 위해 이 글을 준비해봤습니다~ 요즘은 내 집이 아닌 전세나 월세라고 해도 나만의 분위기로 공간을 꾸미는 분들이 많아졌어요! 

 

 



인테리어를 바꾸고는 싶지만 인테리어 업체를 부르기에는 부담이 되기 때문에 아마 한 번쯤은 셀프 인테리어를 시도해보셨을 텐데요.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셀프 방법으로 인테리어를 성공적으로 변경하신 분들도 계시겠지만 무작정 시작하다가 생각대로 되지 않아 망하거나, 포기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답니다. 

 

 

 



이런 실패를 피하기 위해서는 무작정 성공 사례만 보고 시작할 것이 아닌, 많은 자료를 확인하고 또 된다면 전문가의 조언도 받아서 꼼꼼하게 검토하고, 정리한 뒤에 셀프 인테리어를 시작하는 것이 좋죠~ 자, 그럼 셀프 인테리어에 도전하기 위해 체크 해야 할 사항을 살펴보도록 할까요?! 

 

 

 


1. 인테리어 컨셉 잡고 색상 정하기
처음 인테리어 컨셉을 잡을 때는 내가 원하는 분위기를 설정해야 합니다. 모던한 분위기로 변경하고 싶을 때는 인터넷 검색이나 잡지 등을 통해 모던한 분위기의 인테리어 이미지를 참고해서 내가 참고할 수 있는 인테리어를 살펴보고 결정하는 것이 좋은데요~ 자신의 취향에 맞게 인테리어를 구상해서 전체적인 분위기를 설정한 뒤 진행해야 실패 확률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이때 사용할 색상을 함께 정해야 하는데, 다양하게 색상을 조합하는 것보다는 기본 색상을 주로 둔 뒤에 포인트 색상으로 한, 두 개 정도만 매치하는 것이 더 조화로운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답니다. 

 

 



2. 인테리어를 할 범위를 정하기
셀프 인테리어를 할 때는 내 집인지 혹은 전세, 월세인지에 따라 방향성이 바뀔 수 있습니다. 전세나 월세의 경우 계약서 내용이나 집주인의 허가에 따라 가능한 범위를 설정해서 시작해야 하는데요~ 전체적으로 인테리어를 할지, 혹은 부분적으로 할지 결정하고 범위를 설정한 뒤에는 현재 집에 있는 자재나 소품 등 사용할 것과 버려야 할 것을 구분해서 정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체크리스트 작성 및 예산 확인하기
인테리어를 시작하기 전에 미리 체크리스트를 정리해놓으면 실패를 줄이는 것은 물론, 체계적으로 셀프 인테리어를 해볼 수 있는데요. 인테리어 자재나 소품 등 단순히 예쁘다고 바로 구입하는 것보다는 내가 원하는 컨셉을 우선 생각해서 어디에 어떤 인테리어 자재가 들어갈지, 소품은 어디에 뭐가 들어가면 좋을지 원하는 컨셉을 구체적으로 계획을 세워서 공간별로 꼭 필요한 것만 구매하고 인테리어 하는 게 중요합니다. 그리고 인테리어에 들어갈 예산을 미리 설정해야 과도하게 금액을 초과하는 걸 줄일 수 있고, 온라인보다는 직접 매장에 가서 눈으로 확인하고 구입하는 것이 실패를 줄일 수 있습니다! 

 

 



셀프 인테리어를 시작하기 전 체크 해야 할 부분 잘 확인하셨나요? 
나만의 공간을 나만의 감각으로 꾸밀 수 있는 셀프 인테리어! 만족스러운 인테리어를 완성해보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